-
김주하 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남편 이혼사유 근황카테고리 없음 2025. 11. 20. 09:33

이혼 후 9년 동안 이혼에 대해 말을 아꼈던 김주하 아나운서가 결혼에 대해 언급해 화제가 되고 있어요. 김주하 아나운서 프로필부터 터 결혼, 이혼 인생사 살펴보겠습니다.
1. 김주하 아나운서 나이,프로필
MBC 아나운서로 시작한 김주하는 현재 MBN 매일방송 특임상무를 역임하며 방송활동도 이어가고 있는데요. 1973년 7월 29일 서울 중구에서 태어나 현재 나이 52세입니다. 어릴 때부터 워낙 외모가 이뻐서 연예인 제의도 많이 받았었지만 거절하고 자신이 관심있는 언론 쪽으로 진로를 선택해 아나운서가 되었다고 합니다.

2. 김주하 리즈시절 사진
오히려 더 젊어진 것 같다는 소리도 종종 듣기도 한다는데.


3.학력
집안 형편이 어려웠던 김주하는 대학생 때 열심히 공부해 장학금을 받으며 학교를 다니면서도 남는 시간이나 저녁에도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활비를 벌어 생활했다고 해요. 부모님 속을 썩이지 않는 착한 딸이었다고 하네요.
이화여자고등학교 졸업
건국대학교 지리락 중퇴
이화여자대학교 과학교육과 학사 수료
4.결혼과 이혼
최근 김주하의 데이앤나잇에 출연한 김동건 아나운서와 이야기를 나누나 결혼 이야기가 나왔었는데, 이혼 후 9년 만에 언급된 거라 굉장히 주목을 받았어요. 과거의 이야기 안 하려고 했다고 하니 이에 김동건 아나운서는 결혼 안 하고 애 낳냐, 이혼이 죄는 아니라며 유쾌하게 받아치며 위로해 주었습니다.


5.충격적인 김주하 남편 실체와 이혼사유
2004년도 외국계 은행에 다니는 강 씨와 결혼식을 올리며 많은 대중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두 사람은 다니던 교회에서 처음 만나게 되었고, 김주하는 처음에는 만남을 거절했지만 남편의 적극적인 모습에 연애를 시작해 결혼까지 이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결혼하고 첫째 아들을 낳고 나서 남편이 이미 결혼했었던 유부남이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해요. 시어머니와 남편이 함께 미혼인 것으로 속였다고. 게다가 남편의 학력도 거짓이었고, 결혼생활 동안 몇 차례 폭행을 가했다고 알려져 충격적인 이혼사유로 더욱 안타까움을 주었습니다.

전남편 강 씨와 사이에 자녀 두 명을 두고 있는 앵커 김주하.
6. 재산분할
2014년 남편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해 승소했고, 2015년, 결혼한 지 11년 만에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재산분할 소송 판결이 전해졌는데 김주하 명의의 27억 중 남편에게 10억을 떼어 주라는 것이었죠. 이혼 귀책사유가 남편이 더 크면서도 10억이나 줘야했는데 그 이유에 대해 결혼생활 동안 남편이 재산 형성에 기여했던 부분이 인정되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