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홍림 프로필 나이 형 아내 도경민 엄마 신장 이식카테고리 없음 2025. 8. 30. 22:01
어렸웠던 시절부터 형과 절연할 수밖에 없었고, 87억 빚더미에서 재기에 성공하기까지 파란만장한 인생사 어떤 일이 있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최홍림 나이, 프로필
2. 87억 사기 빚 대신 갚아준 은인
3. 형을 용서할 수 없어 40년간 절연했던 사연
4. 신장이식 얽힌 사연
1. 프로필
-출생 1956년 3월 28일
-나이 60세
-고향 부산
-데뷔 1987년 mbc 대학가요제
-직업
코미디언, 방송인, 유튜버, 골프선수
-학력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 경영연구과정 최고위과정 수료
2. 87억 사기 빚 대신 갚아준 은인
최홍림 아내 도경민(개명 전 이름 도경숙)씨로 예능 프로그램에서 같이 가끔 같이 출연해 어떻게 만났는지 연애스토리부터 결혼생활까지 전해 세간의 주목을 받기도 했었는데요. 과거 두 사람은 선배 개그맨 임하룡의 주선으로 처음 알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아내 도경숙 씨는 최홍림을 만나기 전부터 여행사를 3개나 운영하고 있을 만큼 재력이 상당했었다고 해요. 최홍림은 비행기표를 싸게 구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고 크게 기대는 하지 않았었다고. 하지만 아내를 보자 한눈에 반해 버렸었다고 하네요.
연애를 하며 서로 좋게 만나고 있었지만 최홍림은 가진 돈이 없는데다 돈은커녕 마이너스 2억 통장을 가지고 있어 아내에게 미안해 결혼을 망설였는데 오히려 부인이 먼저 결혼하자고 말을 꺼냈었다고 러브스토리를 공개했어요. 그리고 최홍림은 87억 거액 국제 사기를 당해 어려움에 처했었는데 그때도 아내가 그 많은 빚을 다 갚아주었다고 해요. 마치 아내가 백마 탄 흑시사 대장부 같네요. 두 사람 사이에는 2005년 낳은 딸 1명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3. 절대 형을 용서할 수 없어 40년간 절연했던 사연
4살 때부터 대학생이 되기 전까지 위로 10살 만은 형으로부터 폭력을 당했었다고 하는데요. 게다가 형은 집에 몇 없는 돈 되는 전자제품을 전당포에 팔고, 돈을 주지 않으면 쌀을 화장실에 버리는 난동을 부려 온 가족이 마음고생이 이만저만 아니었다고 고백했어요. 가족 중에서도 가장 고통을 받은 어머니는 너무 힘들어 3번이나 극단적인 선택을 한 적이 있어 그게 마음에 비수같이 꽂혀 형을 절대 용서할 수 없었다고 아픈 가족사를 털어놓았어요.
그동안의 절연했던 형과 다시 만나 그동안 있었던 일에 대해 털어놓는 1박 2일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형은 최홍림에게 미안했다며 속에 있는 마음을 내비쳤습니다. 감정이 북받쳐 오른 두 사람은 눈물을 흘리며 지난 세월을 되돌아봤습니다.
4. 신장 이식 얽힌 사연
최홍림은 신부전증을 앓아 건강이 좋지 않았는데요. 2018년 신부전증 말기로 신장 90% 이상이 나쁜 상태로 전문의로부터 이식해야 한다는 소견을 듣게 되는데요. 그때 형이 신장 이식을 해주기로 약속을 했었지만 돌연 형은 잠적해 버려 최홍림은 다시 한 번 더 형으로부터 큰 상처를 받았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형은 혼자 병원 다니면서 병원비를 감당하기 힘들 것 같아서 그랬었다고 밝혀 또 한번 충격을 주었어요. 최홍림은 다행히 누나의 도움으로 이식할 수 있었고, 현재는 건강한 상태라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