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정석 나이 아내 거미 프로필 키 딸 둘째 임신 별거카테고리 없음 2025. 8. 18. 17:38
영화 배우로 왕성한 활동 중인 조정석은 최근 둘째 임신 소식을 전했는데요. 조정석 가수 거미와 결혼하고 별거하게 된 이유를 공개하기도 해 주목받았었죠.
목차
1. 조정석 프로필
2. 조정석 데뷔
3. 조정석 힘들었던 가정형편
4. 조정석 결혼, 아내 거미, 딸
5. 조정석 별거하게 된 사연
1. 조정석 프로필
-출생 1980년 12월 26일
-나이 44세
-고향 서울 강서구 방화동
-키 174cm
-몸무게 59kg
-혈액형 AB형
-병역 전시근로역(편모가정으로 생계곤란으로 면제)
-종교 개신교
-소속사 잼엔터테인먼트
-학력
서울방화국민학교 졸업
방화중학교 졸업
공항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졸업
2. 조정석 데뷔
배우 조정석은 현재는 영화와 드라마에서 주로 나오고 있지만 원래 뮤지컬배우였었는데요. 2004년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을 통해 처음 데뷔했는데요. 뮤지컬은 연기 말고도 노래도 잘해야 하는데 가창력도 상당한 조정석은 당시 뮤지컬계 아이돌로 통했어요. 조정석이 노래와 인연이 깊었던 이유는 원래 클래식 기타 연주자가 되는 게 꿈이었다고 해요. 기타 연주 전공을 하고 싶어 삼수까지 하면서 대학에 들어가려고 했지만 기타보다는 연기 쪽 재능이 있는 걸 교회 전도사님이 알아보시고 추천해 방향을 바꿨다고 하네요. 영화에서 얼굴을 알려지게 된 작품은 건축학개론에서 주인공 친구 납득이 연기를 맛깔나게 해내면서.
3. 힘들었던 가정형편
늦둥이로 태어난 조정석은 어머니가 42살 때 조정석이 태어났다고 하는데요. 워낙 노산이라 위험해 주변사람들도 그렇고 어머니는 낙태에 대해 생각도 들었지만 좋은 태몽을 꿔 낳기로 결심했었다고.
그렇게 태어난 그는 첫째 누나와 19살 차이, 큰형과 16살 차이, 작은형과 10살 차이 난다고 하네요.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셔서 학교 급식 보조, 아파트 건설 현장 등 굉장히 많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돈을 벌어 어머니를 모셨다고 하는데요. 퇴근길에 버스비를 아끼려고 3 정거장 걸어 다녔다고. 어려웠던 집안 사정과 어머니를 모셔 생계곤란으로 전시근로역 판정을 받았습니다.
4. 결혼, 아내 거미, 딸
2018년 10월 8일 가수 거미와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조정석 거미 열애설 났을 때 다들 의아해 하며 놀랐었는데요. 아무래도 가수와 배우의 만남은 그렇게 많지 않아서 그들의 접점을 찾기 어려웠던 거죠. 버블 시스터즈 영지가 조정석과 뮤지컬을 하면서 친분이 있어 자리를 만들어주게 되었다고 해요. 그렇게 알게 된 거미는 조정석에게 이성적인 감정을 느끼게 되어 좋아하게 되었는데, 그에게서 시그널이 없는 것 같아 마음을 정리하려 했었다고. 그때 만나자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고 둘의 연애스토리를 공개했어요.
2018년 결혼 2년만에 첫째 딸이 태어났고, 최근 조정석 거미 둘째 임신 소식이 전했습니다. 2016년 출산 예정이라고 하네요.
5. 조정석 거미 별거하게 된 사연
동상이몽에 출연하며 잉꼬부부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었는데, 최근 거미 조정석 별거하게 된 사연이 공개되어 놀라움을 주었어요. 한 달째 입에 안 들어왔는데 촬영이 지방 남해여서 못 들어온 적이 있다고. 대신 집에 못 올 때는 전화를 자주 해주는 편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