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배우 사미자 나이 프로필 남편 결혼 고향

페이스원 2025. 12. 17. 22:44

데뷔 62년차 배우 사미자 남편과 함께한 놀라운 일상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사미자 프로필부터 가족사 살펴보겠습니다.

1. 사미자 프로필

1940년 고향 서울 서대문구 냉천동에서 태어난 사미자는 1963년 동아방송 1기 성우를 시작으로 연기자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학력을 살펴보면 서울미동국민학교, 이화여자중학교, 이화여자고등학교 최종 졸업했습니다. 올해로 85세 나이 대표 원로배우.

 

2. 사미자 리즈시절 사진

젊은시절 배우로 전성기를 누리며 인기가 어마어마했었는데요. 어린 시절 아버지가 일찍 별세하셔서 철이 빨리 들었다고 해요. 그래서 어렸을 때부터 경제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3. 결혼과 남편

배우 사미자는 남편 김관수인데요. 이화여자고등학교 다니덜 시절 연극 무대에 올랐을 당시 그때 같이 출연자로 남편을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남편도 이후 KBS 배우로 활동을 했었으나 이후 사업가로 활동하면서 연기자 활동은 접었습니다. 85세 나이에도 남편과 아침에 모닝 뽀뽀를 한다고 고백해 놀라움을 주었는데요. 서로 각별한 이유에는 다 이유가 있었는데요.

사마자는2005년 심근경색으로 건강에 이상이 있었고, 2018년 급성뇌경색으로 갑자기 쓰러져 사경을 헤매다 죽다 살아났었습니다. 치료하면서 곁에서 남편이 간호해 줘 빨리 회복할 수 있었다고 해요. 원래도 잉꼬부부였지만 부부사이는 더욱 돈독해졌다고 합니다. 

 

4. 사미자 딸 사진

방송에 함께 출연한 모녀. 사미자와 똑 닮은 붕어빵 외모가 이목을 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