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혜 작가 나이 남편 조영남 결혼 가족 엄마 그림
2022년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에서 한지민 언니역으로 출연하면서 대중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은 정은혜 작가의 결혼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나이, 남편, 가족 등 프로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정은혜 작가 프로필
2. 정은혜 가족, 엄마
3. 정은혜 결혼소식, 남편
1. 프로필
1990년 11월 18일생으로 서울에서 태어나 현재는 34세 나이로 배우 겸 캐리커쳐 작가입니다. 배우로 활동하기 시작한 시기는 2005년 핑크 팰리스 다큐멘터리에서 조연으로 출연하면서인데요. 이후 2006년 다섯 개의 시선, 2022년 니얼굴 다큐멘터리에 출연했고, 2022년 tvn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통해 유명세를 탔습니다. 키 144cm, 호산나대학 서비스학 졸업했습니다.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작가, 서울문화재단 잠실창작스튜디오 입주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그림 실력을 보면 상당히 개성이 넘치면서 매력 넘치는 인상깊은 작품이 많습니다.
2. 가족, 엄마
예능 프로그램 너는 내운명에 출연해 아픈 가족사를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정은혜 작가 엄마는 26살 나이에 딸을 낳았는데 출산 후 딸이 다운증후군이라는 사실을 알았다고, 품에 아기를 안으며 앞으로의 나날들이 염려스럽기도 했었다고 회상했어요. 정은혜 작가의 친아버지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진 바가 없고, 어렸을 때 어머니와 정작가의 곁을 떠나버렸다고만, 그녀도 친아버지에 대한 기억이 전혀 없다고 하네요.
세월이 흘러 어머니 재혼해 새아버지가 생겼는데, 오랫동안 아버지를 받아들이지 못했다고 해요. 어색하고 쑥스러워서 아빠라고 부르지 못하고 오빠라고 불렀다고 하네요.
3. 결혼 소식, 남편
자신의 개인방송 채널을 통해 2025년 5월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었는데요. 결혼소식만큼이나 가장 주목받았던 남편. 남편 조영남 씨는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일자리 작업실에서 처음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남편이 먼저 좋아한다고 고백하고 관심을 보여 이후 은혜 작가님 저랑 결혼해 줄 수 있냐고 프러포즈했다고 러브스토리 전해주었어요. 남편은 8살 연상의 발달 장애인이라고 하는데요
발달장애가 있는 부모님 밑에서 어렸을 때부터 다운증후군으로 태어났다고 해요. 말을 더듬거나 말을 하는데 남들보다 달랐었다고. 그림을 그리면서 사람들도 만나고, 사진 찍고 그 사진을 보면서 그림을 그리고 조영남 씨의 인생이 달라졌다고 고백했어요.
현재 경기도 양평군에 전셋집을 구해 깨 볶는 신혼생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은혜 작가 유명세를 타면서 그의 그림도 호가에 판매되었는데요. 어떤 그림은 몇백만원에 팔리는 등 인기가 많다고 해요. 그림으로 생긴 수익은 그동안 고생한 엄마에게 용돈으로 드렸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