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진 나이 가족 고향 성형 전후 군대 소속사
신들린 장구 연주와 폭발할듯한 가창력을 뿜어내는 무대 뒤에 숨겨진 박서진의 아픈 가족사가 충격을 주네요. 박서진 가족, 프로필, 군대 등 트로트가수 박서진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박서진 프로필, 나이
2. 박서진 성형 전후 변천사
3. 박서진 안타까운 가족사
4. 박서진 군대 논란
5. 박서진 가수활동
1. 프로필, 나이
-본명 박효빈
-출생 1995년생, 나이 29세
-고향 경상남도 사천시 동서동
-신체 키 172cm, 체중65kg
-소속사 장구의신 컴퍼니
2. 성형전후 변천사
직접 방송에서 성형수술비용으로 1억 넘게 썼다고 전해 충격을 주었는데요. 코수술 1회, 눈수술 3회. 귀, 눈알 빼고 다 했다고 솔직하게 고백하는 시원시원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지인들은 볼 때마다 얼굴이 달라져 보인다고 얘기를 들을 정도였죠. 과거에는 시골청년 같은 구수함이 좀 느껴졌다면 성형수술 이후는 확실히 세련되고 아이돌 같은 느낌이 물씬 풍기네요. 전후비교 사진 보면 박서진이긴 한데 다른 사람 같네요.
3. 안타까운 가족사
트로트가수 박서진 가족은 요즘 볼 수 없는 대가족으로 아버지, 어머니, 형 3명, 누나 1명, 여동생 1명, 박서진까지 총 8명. 이렇게 대가족이 된 데에는 이유가 있는데요. 아버지는 첫 번째 결혼에서 이혼 후 홀로 7년간 아들 3명을 키웠다고 해요. 이후 1993년 지금 박서진 엄마와 재혼해 박서진과 여동생을 낳았다고 합니다.
어머니는 친자식이 아닌 형 3명을 친자식처럼 살뜰히 보살피고 키우셨다고 하네요. 한편, 만성 신부전증을 앓던 셋째 형은 먼저 세상을 떠났고, 큰형은 간암을 앓고 있었는데 막내형의 49재날 맏형마저 세상을 떠났다고 하네요. 아직 한참 젊은 나이에 정말 안타깝네요. 자녀 2명을 먼저 떠나보낸 남은 가족들 마음도 착잡했겠어요.
그리고 박서진 어머니는 자궁경부암 3기 판정을 받았었지만 가정 형편이 좋지 않아 아파도 일하러 나가야 하는 상황이라 다니던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아버지를 따라 뱃일을 시작했었다고 가족사를 전했어요.
4. 군대 논란
박서진은 전시근로역으로 군대 복무비대상자에 속해서 군면제 되었는데요. 2024년 병역면제 사실이 알려지면서 과거 군입대 발언이 수면 위로 떠오르며 거짓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어요. 2014년 20살 때 신체검사 병역판정에서 7급 재검 대상자로 판정되어 이후 재검을 통해 5급 전시근로역을 받았다고 합니다. 박서진은 군면제를 받은 사유는 정신질환인데요. 10년 전부터 심각한 불면증을 앓고 있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었다고 고백했어요.
5. 가수활동
2013년 앨범을 내면서 데뷔해 현재 12년 차 가수이지만 데뷔 전 어릴 때부터 길거리 공연을 굉장히 많이 다니며 가수로 보면 경력이 더 되었다고 보는 게 맞겠네요. 길거리 공연을 했던 경험을 갈고닦아 지금의 무대장악력과 가창력을 가질 수 있지 않았을까 싶네요. 가수경연대회에서 유명해지기 전 전국노래자랑에 참가하기도 했는데요. 2008년 경상남도 진주시편에 출연해 실력을 발휘했지만 수상까지는 못하고 끝났어요. 하지만 그 이후 방송의 문턱을 넘어 트로트 신동으로 2008년, 2011년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하게 되면서 얼굴이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