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자옥 사망원인 남동생 김태욱 가족관계 나이 전남편 최백호
1970년대 안방극장 여배우 트로이카 중 한 명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세상을 떠나도 여전히 울림을 주는 배우 김자옥. 건강 회복했었지만 다시 안좋아져 안타까움을 줬었죠. 그녀의 자취를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김자옥 프로필
2. 김자옥 가족관계
3. 김자옥 데뷔시절, 전성기
4. 김자옥 전남편, 재혼
5. 김자옥 아들, 딸
6. 김자옥 사망원인
1.김자옥 프로필
-출생 1951년 10월 11일
-고향 부산시 중구
-사망 나이 향년 63세, 2024년 11월 16일
-키 156cm
-학력
서울교육대학교부설국민학교 졸업
배화여자중학교 졸업
배화여자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중퇴
2. 김자옥 가족관계
김자옥 아버지는 시인 김상화씨로 9살에 학교 문집에 자작시을 발효해 일찍부터 시인, 작사가로 활동했었습니다. 그러나 김자옥이 어릴 적 아버지의 바람기가 심해 온가족이 마음고생이 심했었다고 합니다. 유년기는 힘든 가정환경을 보냈었다고 하네요. 친언니가 있는데 자신만큼이나 이쁜 얼굴을 가졌었다고, 하지만 친언니는 우울즐으로 젊은 나이에 먼저 생을 마감했다고 해요. 평소 언니와 가깝게 지낸 자매여서 언니가 세상을 떠나고 마음이 너무 아팠었다고. 그리고 막내 남동생은 김태욱 아나운서인데, 닮은 외모와 아나운서시절 상당히 유명했었죠.
3. 김자옥 데뷔시절, 전성기
2000년대 중년 배우역을 많이 맡았지만 1970년대 데뷔시절 하이틴 스타로 큰 인기를 받는 당대 최고의 배우로 평가되는데요. 귀여운 외모와 호감 가는 인상이 데뷔초부터 말년까지 여전했습습니다. 배우활동 이외에도 드레스를 입고 가요무대에 올라 공주는 외로워 노래를 불러 흥행해 연령대 가리지 않고 이 노래가 유행하게 되었는데, 당시 젊은 세대들에게도 얼굴을 알리며 대중적인 인지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4. 김자옥 전남편, 재혼
김자옥 남편 가수 오승근으로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로 유명했죠. 김자옥은 오승근을 만나기 전 1980년 가수 최백호와 결혼했었는데요. 전남편 최백호와 결혼생활 3년만인 1983년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1984년 오승근을 만나 재혼을 한 것이었는데요. 오승근도 한 번 다녀왔었기에 두 사람 모두 재혼이었습니다.
5. 김자옥 아들, 딸
오승근은 전부인과 사이에 딸이 1명 있었는데요. 재혼 후 친딸처럼 키웠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승근와 사이에 아들 1명을 낳았습니다. 김자옥 오승근은 1남 1녀 자녀를 두었습니다.
6.김자옥 사망원인
배우 김자옥의 사망 사유는 대장암이라고 알려졌는데요. 사실 김자옥은 수술을 무사히 마치고 항암치료하고 건강회복해 연예게 활동을 복귀했었습니다. 복귀 이후 인기시트콤 지붕뚦고 하이킥에 출연하며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이후에도 쉬지 않고 연이어 예능, 드라마 등 왕성한 활동을 보이며 겅강에 이상이 없어 보였었죠.
2013년, 예능 꽃보다 누나에 출연하면서 엄청난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동안 암수술과 공황장애 겪으며 치료하고 힘든 시간을 보냈었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꽃보다 누나 촬영 이후 2014년에는 드라마 세 번 결혼하는 여자에 출연했는데 결국 그의 마지막 출연 작품이 되었습니다. 드라마 종영 후 한동안 휴식을 취하며 건강회복에 힘썼지만 이전에 발병했었던 대장암이 폐와 임파선 등 다른 장기로 전이된 상태였다고 하네요. 급격히 건강상태가 악화되어 2014년 11월 16일 세상을 떠나고 말았습니다. 과거 무릎팍도사에 출연해 암을 친구처럼 여긴다, 마지막 순간에 대해 항상 생각한다며 털어놓아 팬들의 눈시울을 적시기도 했었습니다.